농화학 동문 기별 간사님들께
그간 안녕하십니까?
추운 겨울이 지나고 햇살이 조금씩 따뜻하게 느껴지는 희망의 3월입니다.
댁내 두루 평안하신지요. 대내외 적으로 무척 어려운 시기에 일터에서 바쁜 시간을 보내고 계실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넘쳐나기를 기원합니다.
교정을 떠난지 1년이 되었거나 수십년이 되었거나 모든 선후배의 한결같은 배움터에 대한 사랑의 끈적한 마음들이 있음을 압니다. 동문회를 맡고 있는 회장단에서는 넉넉지 않은 환경에서도 우리 농화학 동문회가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친목과 상부상조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에 회장단에서는 농화학 동문회의 활성화에 기반이 될 몇 가지 일부터 추진하여 오고 있습니다. 우선 농화학 동문회 회칙 보정, 동문회 사이트 재구성 및 주소록 재정비, 소식지 발간, 동문 동호회 활성화, 장학사업, 애경조사업 등을 추진하면서동문회 기금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년 동문회 사업을 몇몇 동문 기수들의 찬조금에 의존하다 보니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금년에 회장단에서는 동문 연회비 및 찬조금을 개정하여 회장, 부회장 (5연순, 5년차), 기별대표 (이사) 별로 나누어 특별 찬조금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첨부자료 참조). 간사님들께서는 첨부자료를 보시고 해당 기별 찬조금 모금에 적극 협조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보다 안정적인 동문회 재원 확보와 동문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도록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하시는 일에 바쁘시고 노고가 많으시리라 사료되오나 기별 간사님들께서는 조금만 시간을 내시어 각 기별 동문들에게 그 취지를 알려 주셔서 모든 동문들이 농화학 동문회의 발전을 위해 동참할 수 있도록 부탁 말씀드립니다. 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오로지 동기 간사 여러분의 꾸준한 관심과 협조가 있어야만 가능할 것입니다.
희망의 계절 3월을 맞이하여 여러분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2009. 3.
서울대학교 농화학 동문회장
이용익
붙임 : 동문 연회비 및 찬조금/종신회비 납부자 명단 1부.